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푸터영역 바로가기

사업소개

사업소개

한국 과학기술 혁신과 인류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사업!
과학기술은 미래를 만들고, 그 미래는 우리의 내일이 됩니다.

전체

전체

개인정보 관리> 비밀번호 변경 메뉴 확인 버튼 클릭 시 반응이 없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인터넷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을 확인바랍니다.

아래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에서의 설정 기준을 참고바랍니다. 
1.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
2. 이 영역에 적용할 보안 수준 최소로 설정 후 적용

 

문제 계속 될 경우, 시스템 운영 부서로 문의바랍니다.

- 전화번호: 031-200-5492 (운영시간 : 09:00 ~ 17:00 / 점심시간 : 12:40 ~ 13:40)

과제제출 시 ADOBE FLASH PLAYER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인터넷 ADOBE FLASH PLAYER를 삭제 후, 최신으로 업데이트하여 진행바랍니다. (아래 사이트 참고) 
https://helpx.adobe.com/kr/flash-player.html

 

 

테스트 

 

 

문제 계속 될 경우, 시스템 운영 부서로 문의바랍니다.

- 전화번호: 031-200-5492 (운영시간 : 09:00 ~ 17:00 / 점심시간 : 12:40 ~ 13:40)

심사위원들은 어떻게 구성되나요?

국내외 석학들로 구성합니다. 단, 삼성의 임직원은 심사위원으로 위촉하지 않으며, 삼성은 심사에 전혀 관여하지 않습니다.

서면 심사 시 제안자의 학력, 경력 등의 정보는 전혀 활용하지 않나요?

제안자의 개인 정보는 활용하지 않습니다. 
서면 심사는 제안자를 알 수 없도록 철저하게 Blind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연구제안서에 제안자를 암시하는 문구나 Reference가 나타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원칙을 위배하면 심사에서 제외됩니다.
- 도표 또는 실험결과 그림, 사진에 소속기관이 명시된 경우
- 연구책임자가 낸 논문이나 수행한 국가과제명을 그대로 명시한 경우
- 제안한 과제와 관련된 연구책임자 본인의 reference를 기재한 경우 등

선정된 후 과제 진행 중에 유사 주제에서 다른 과제들이 있다면, 중간평가 과정에서 하위평가된 과제에 대해 지원을 중단하나요?

협약 이후 과제를 진행하는 중에는

지원의 계속 여부를 결정하거나 유사 주제의 다른 과제들과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평가하는 과정은 없습니다.

연구 제안서는 반드시 2쪽 이내로 국문으로 작성해야 하나요?

자유공모 프로그램의 경우, 연구 제안서 본문은 반드시 2쪽 이내로 작성하고 그림, 데이터 등의 보조자료가 필요한 경우는 별첨으로 1장이 추가 가능합니다. 지정테마 프로그램의 연구 제안서는 5쪽 작성이며 홈페이지에 게시된 RFP를 참고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제안서는 국문 작성이 원칙이지만, 국문 작성이 어려운 경우에는 영문으로 작성하여 제출하셔도 괜찮으며 정상적인 심사를 진행합니다.

서면 심사나 발표 심사 후 평가 피드백이 있나요?

서면 심사에서의 평가내용에 대한 피드백은 없으며, 선정 여부만 발표합니다. 그러나, 발표 심사를 진행한 과제에 대해서는 평가의견을 피드백합니다. 서면 심사나 발표 심사 결과와 내용에 대해서는 이의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발표 심사 시, 반드시 과제 연구책임자가 발표를 해야 하나요?

반드시 연구책임자가 발표를 해야 합니다.

발표 심사 후 현장실사는 어떻게 하나요?

현장실사는 과제를 수행할 수 있는 기본적인 여건이 되는지 확인이 필요한 경우만 실시하며, 발표 심사 시 심사위원단이 판단하게 됩니다. 과제의 연구내용에 따라 확인 사항과 방법도 다양하며 사무국 담당자와 심사위원으로 실사단을 구성하여 과제 협약 전에 실시하게 됩니다.

신청과제들을 상대 평가하여 선정하나요? 경쟁율은 얼마나 되나요?

신청과제들을 서로 비교하고 등수를 매겨 일정 수의 과제를 선정하는 상대평가 방식을 운영하지 않습니다. 프로그램 취지와 심사기준에 부합하는지를 심사위원단의 판단에 의해 심사하는 절대평가 방식으로 운영합니다. 좋은 연구과제라면 모두 선정될 수 있으며, 동일하거나 유사한 연구 주제일지라도 연구방법이 다를 경우 복수의 과제를 선정하여 지원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경쟁률'은 의미가 없습니다.

문의가 해결되지 않으셨나요? 원하시는 답변을 얻지 못하셨다면 1:1문의를 통하여 상담 하세요!

1:1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