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 & 연구자 | 삼성미래기술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영역 바로가기 푸터영역 바로가기

과제 & 연구자

과제 & 연구자

큰 꿈을 향한 무한탐구의 연구열정,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이 응원하며 함께 하겠습니다.

09_KAIST 김성민.jpg

김성민

소속기관 KAIST(한국과학기술원) 전기및전자공학부

선정연도 2021년

연구실 홈페이지

초정밀 다각도 사물 인식을 위한 무전원 밀리미터파 태그 시스템

고성능 모니터링은 맞춤형 예방 서비스를 통해 의료, 차량 및 인프라 안전을 포함한 다양한 부문 및 산업 전반의 유지 관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모니터링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정밀하고, 끊김 없는 센싱이 가능해야 하며, 낮은 유지보수 비용으로 관리가 가능해야 합니다. 
 

 

본 과제에서는, 세계 최초로 무전원 밀리미터파 태그를 이용한 초정밀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합니다. 즉, (1) 초정밀 위치 인식 탐지 성능을 제공하고, (2) 이동하는 대상을 실시간으로 트래킹하며, (3) 무전원 태그를 이용함으로써 유지보수 비용이 없으며, (4) 다양한 센싱 기능으로 확장될 수 있어 방대한 범위에 적용될 수 있는 범용성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합니다.

 

제안된 시스템은 다양한 서비스들이 급격히 온라인 체제로 변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초정밀 무전원 원격 모니터링 기반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국내 기업들이 관련 서비스 기술을 선점하고 세계 주도권을 쥘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파급 효과를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성능 모니터링은 맞춤형 예방 서비스를 통해 의료, 차량 및 인프라 안전을 포함한 다양한 부문 및 산업 전반의 유지 관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모니터링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정밀하고, 끊김 없는 센싱이 가능해야 하며, 낮은 유지보수 비용으로 관리가 가능해야 합니다.      본 과제에서는, 세계 최초로 무전원 밀리미터파 태그를 이용한 초정밀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합니다. 즉, (1) 초정밀 위치 인식 탐지 성능을 제공하고, (2) 이동하는 대상을 실시간으로 트래킹하며, (3) 무전원 태그를 이용함으로써 유지보수 비용이 없으며, (4) 다양한 센싱 기능으로 확장될 수 있어 방대한 범위에 적용될 수 있는 범용성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합니다.   제안된 시스템은 다양한 서비스들이 급격히 온라인 체제로 변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더보기
관련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